당사는 개인 맞춤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정보 제공 및 트래픽 분석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또한, 당사 웹사이트에서 귀하가 사용하신 정보를 소셜 미디어 및 분석 파트너와 공유하여 귀하가 제공하신 다른 정보 또는 귀하의 서비스 사용으로 수집한 정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동의하기
사용자 정의
Please check an answer for every question.
We use cookies to personalise content, to provide social media features and to analyse our traffic. We also share information about your use on our site with our socal media and analytics partners who may combine it with other information that you've provided to them or that they've collected from your use of their services.

대한민국에서의 토탈

g63840_1420x360-1.jpg

토탈은 1985년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 1,900여명의 직원과 함께 3개의 자회사와 2개의 대규모 합작 기업 그리고 2개의 대형 석유 및 가스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 주요 에너지 및 화학 사업자 입니다.

한국의 에너지 파트너

토탈은 한국의 주요 정유사 및 가스회사와 토탈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한 최고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주요 석유 및 가스의 공급자로서 위상을 확립해 왔습니다. 특히 한국가스공사와는 LNG(액화천연가스) 공급과 LNG 합작사업을 통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 하였습니다. 또한 토탈은 한국내 선박윤활유 최대 공급자이며 합작기업인 에쓰오일 토탈 윤활유는 자동차 및 산업용 윤활유 부문에서  2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화학 분야의 시너지 효과

세계 최상급의 대규모 석유화학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합작기업인 한화 토탈은 최고의 공장 운영 기술과 중국 시장을 향한 전략적 위치를 활용해 토탈의 한국내 투자 사업에 성공의 한획을 그었습니다. 또한 서울을 비롯 음성등 한국내 주요 거점에는 특수 화학 분야 자회사인 허친슨(Hutchinson)이 한국 고객들의 중요 공급업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해상 석유 가스 생산 설비 및 LNG 운반선 건조

토탈은 한국 중공업계와 유지해온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해상 플랫폼, 부유식 원유 및 가스 생산 저장 하역 설비(FPSO) 등 토탈에서 수행하는 대부분의 해상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들의 설비와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을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및 대우조선해양의 조선소에서 건조되었거나 현재 시공 중입니다.

 

 

토탈의 파트너

1952년 설립된 한화는 현재 제조, 건설, 금융, 서비스, 레저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재계 순위 9위의 위상을 가지며 52개의 계열사, 해외 134개 네트워크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화 토탈은 충청남도 대산에 14개의 단위공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석유화학 공단을 공동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산 공단에서는 올레핀과 폴리올레핀(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등), 기초 석유화학제품(스타이렌 모노머 등), 연료유 및 용제, 기타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다운스트림 석유화학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976년 설립된 에쓰-오일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온산 공단에 하루 669,000 배럴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원유정제시설과 석유화학제품 및 윤활기유를 생산하는 기타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세계 각국에서 액화천연가스를 수입하여 한국 전역의 발전소와 가스 공급 시설, 도시가스회사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의 제조와 공급, 그 부산물의 정제와 판매, 생산기지 및 공급망의 건설과 운영 등을 수행합니다. 또한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위한 천연가스 수입과 수출, 가스전 탐사 및 생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한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토대로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와 S&P가 한국 기업에 부여한 최고 등급인 A1과 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토탈과 한국가스공사

토탈은 주요 프로젝트와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통해 한국가스공사에 액화천연가스를 공급합니다. 토탈의 협력 업체들은 여러 건의 중요한 장기 계약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에 액화천연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탈과 한국가스공사는 지분 합작을 통해 예멘 LNG, 오만 LNG, 호주 글래드스톤 LNG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토탈-KOGAS 지분 합작:
예멘 LNG: 토탈 39.6% (운영사), 한국 6%
오만 LNG: 토탈 5.54%, 한국 OLNG (KOGAS 주도의 한국컨소시움) 5%
글래드스톤 LNG: 토탈 27.5%, 한국가스공사 15%

토탈의 약속

Total

책임 있는 에너지 선두 기업

토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기업 활동의 핵심 사항으로 두고 핵심 원칙에 따라 활동합니다.

토탈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