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은 석유 및 가스의 개발과 가공 분야에 전문인 에너지 일관 기업입니다. 토탈은 연료부터, 건축 자재, 그리고 자동차 부품, 식품 포장 및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폴리머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전 세계 곳곳에 있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늘 변화를 선두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며 최종 제품의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토탈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합니다.

  • visuel_rc_KR.jpg

    토탈은 정유, 석유화학, 특수 화학물질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정유-석유화학 단지 - 노르망디(프랑스).

뛰어난 생산성과 유연화를 통한 가치창출

전 세계에 19개의 정유공장 및 26개의 석유화학공장을 운영하는 토탈은 전 세계 10대 일관 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다양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탈은 전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며, 경쟁력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대산 플랫폼에서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폴리프로필렌과 폴리에틸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Saoudi Aramc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건설된 사우디아라비아의 SATORP 통합 플랫폼에서는 가장 우수한 원유 가공 기술을 통해 고부가가치 정유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포트아서 플랫폼에서는 원자재의 효율적인 가공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 시설 현대화를 통해 중질 원유 가공뿐만 아니라 저유황 연료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산업

토탈은 산업, 사회, 환경을 모두 생각합니다. 토탈은 결코 설비의 성능과 유연성을 위해 직원, 파트너 기업 및 지역 주민의 안전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토탈은 Responsible Care® 국제 헌장에 서명하였으며 헌장에서 명시하는 위생, 보건, 안전,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설비의 에너지 효율성 최적화를 통해 산업 시설의 환경 영향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탈은 이미 2010년에서 2016년 사이에 일차 에너지 순 소비량을 7% 감소하였습니다. 2016년 초 토탈은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설비 에너지 효율을 연평균 1%씩 향상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여 점점 복잡해지는 공정에도 환경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부터 토탈의 모든 폴리머 생산지역은 Clean Sweep®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단체가 함께 모여 추진하는 Clean Sweep® 이니셔티브의 목표는 플라스틱 미립자가 자연에 배출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입니다.

토탈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끝없는 혁신을 거듭합니다. 특히 바이오연료와 바이오플라스틱의 대량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라메드(La Mède) 정유 공장의 시설 전환을 통해 프랑스의 첫 바이오-정유 공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 전환을 통해 유럽 바이오연료 수요 증가에 부응할 수 있을 것 입니다.